티스토리 뷰

여행이야기

충전식 전동드릴 가성비하면 보쉬

그래서그러지 2017. 8. 21. 17:30


충전식 전동드릴을 찾는다면

가성비로는 보쉬를 따라갈 수 없죠.



전동드릴에서도 다양한 브랜드가 있고 신뢰성있는 제품들은 보쉬말고도 디월트, 마끼다등 여러브랜드가 있지만 가성비로서는 보쉬를 따라올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. 



일단은 가격적으로 확실히 일반가정용에서 쓸려면 가성비를 선택할 수 밖에 없으니 마끼다랑 디월트같은 제품들이 평은 좋지만 금액적인 면에서 조금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.



일단 가정용에서 쓰기에 편할려면 무선으로 충전식은 당연할 수 밖에 없고 작은 여성분들도 사용할 수 있게 작은 크기가 나을 수 밖에 없죠.



소형이래도 갖출 건 갖춰져 있습니다. 손쉽게 역회전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



저 작은 전동드릴에 LED까지 조명이 장착이 되어 있네요. 



하지만 이 제품은 3.6v로 가구조립이나 합판정도는 가능하지만 콘크리트나 금속에 타공할때 힘이 모자랍니다. 가정에서 쓸려면 가끔 콘크리트에 타공을 할 일이 있는데 그 경우에는 소형전동드릴로는 사용이 조금 힘들죠. 



용도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요즘에는 가구 완제품을 사시기보다는 재료들을 직접 사셔서 조립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 그런 분들이 사시기에는 적당한 수준입니다. 하지만 보다 더 강한 힘이 필요하고 벽에다 장식물들을 걸일이 많으신 분들은 소형보다는 조금 더 금액을 들이셔서 사시면 될 것 같아요. 장기적으로 충전전동드릴을 사용할 생각이시라면 10만원대 GSB10.8을 생각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. 


댓글